2013년 2월 7일 목요일

힘들다 힘들어

마지막 글을 쓴게 벌써 제작년이네...

그때도 마찬가지고 지금도 마찬가지고 여전히 스트레스 가득찬 생활을 보내고 있는듯 하다.

개인적으로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때를 꼽자면 역시 고3 수험생활이 아니었을까 싶은데, 고등학고 1년 반을 죽어라고 놀다가 (고등학교 친구들은 다 아는데 학년 전체 90명중에 맨날 89-90등을 하고 살았으니...) 몇가지 사건을 겪고 카이스트에 떨어지고 나서 정신을 차리고 1년동안 공부해서 서울대에 붙었으니 (이건 지금 생각해도 신기할 정도다)

암튼 그때 정말 죽어라고 공부한거 같기는 하다. 그만큼 힘들었었고.
문제는 이게 트라우마가 되서 남들 군대 다시 입대하는 꿈처럼, 스트레스를 받으면 꼭 다시 수능치는 꿈을 꾼다는 거다.

이 꿈의 강도도 스트레스 강도에 비례하는지 그래도 작년까지는 내일이 수능날인데 공부 하나도 안해서 어케하나 걱정하는 꿈들이었는데

작년 말에는 "오늘이 수능 당일인데 시험장에 가면서 공부 하나도 안했는데 어케하지 걱정하는 꿈"을 꾸기 시작하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이게 "나는 재수중이고 오늘이 수능 당일인데 시험장에 안가고 술마시는 꿈"으로 바뀌더니

결국 "삼수하는데 오늘이 수능 당일인데 시험장에 안 가서 어머니가 슬퍼하시는 꿈"까지 업그레이드 되었다.

게다가 꿈속에서 내 나이는 지금과 동일해서 항상 벌써 나이가 몇인데 아직도 대학을 못갔나 하는 걱정을 계속 한다.

그러다 그저께는

모의고사 성적표를 받았는데 우리반 47명 중에서 40등 전교 370명 중에서 350등을 했고, 게다가 나는 현재 4수 중이었다...

성적표를 받고는 아 공부좀 할껄 4년동안 멀 한걸까 4년동안 시간만 버렸구나 라는 절망감과 후회가 물밀듯이 밀려들어서 고개만 떨구고 있다가 꿈에서 깼다.

꿈에서 깨서도 그 느낌이 생생해서 기운이 빠져서 출근도 못하고 한참을 쇼파에 멍하니 앉아있었다.

어느새 나이는 정말 많이 먹었는데 이룬것은 하나도 없어서 나는 평소에 그다지 느끼지 못하지만 내 초자아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 너무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거 같다.

댓글 6개:

  1. 아흑. 글 대박 웃긴데 왜 눈물이 나지 ㅜ.ㅜ
    나도 요즘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어제는 내 정신상태가 문제가 있거나 내 인생이 문제가 있거나 둘 중 하나다, 라는 결론까지 도달하는 등 --;
    마흔 앞두고 조바심이 더 나나부다 =_=

    답글삭제
  2. 대따 슬퍼서 쓴 글이었는데 웃겼다니
    댓글은 대박 좋은대 왜 눈물이 나지 ㅜㅜ

    우리도 이제 나이가 많이 먹었나벼 더 늙기전에 좀 모여서 놀자고

    (아무도 안 올줄 알고 일기처럼 썼는데 구경해주는 사람이 있다니 감사할 뿐이네)

    답글삭제
    답글
    1. 모여서 노는 건 찬성.
      그런데 주말은 꽉 묶인 몸인데다가, 3월 초까진 죽도록 바쁘네 =_=

      삭제
  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4. GNC Melatonin 같이 주문해줄까?
    문제는 통관이 안 될수도 있다는거 ㅎㅎ

    답글삭제
  5. 다 똑같지 뭐. 여긴 이름 쓰는 게 까다롭군...

    답글삭제